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물가 특위 "추석 물가·민생 안정, 한치 빈틈없어야"

국민의힘 물가 특위 "추석 물가·민생 안정, 한치 빈틈없어야"
국민의힘 물가·민생안정 특별위원회는 오늘(23일) 9차 전체회의를 열어 정부 부처로부터 추석 물가 대책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내용을 점검했습니다.

류성걸 특위 위원장은 회의 모두발언에서 "예년보다 빠른 추석이 온 가운데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데다 115년 만의 유례없는 폭우로 큰 피해가 발생했고, 밥상물가 품목을 중심으로 가격 오름세가 가팔라지고 있다"면서 "추석 물가·민생 안정에 한 치의 빈틈이 없도록 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류 위원장은 특히 수요 분석에 기반한 공급대책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각 부처의 보고사항을 차례로 들은 뒤 "공급을 얼마나 하겠다 이런 얘기들만 계속 나오는데, 수요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 확인해봐야 한다"면서 "과거 추석이나 설 때 어느 정도의 수요가 있었는지(분석하고), 거기에 부합되게 공급으로 이런저런 정책을 하겠다 해야 맞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배준영 의원은 "예대(금리)차 공시가 이뤄져 서민의 주머니 사정이 좀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한 데 보람을 느낀다"면서도 "일부 은행에선 예대차가 벌어진 이유가 서민들에 대한 대출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며 최근 시행된 은행 예대마진 공시의 부작용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