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취임 100일 회견…'소회 · 국정 구상' 밝힌다

<앵커>

이번에는 정치권 소식입니다. 오늘(17일) 취임 100일을 맞는 윤석열 대통령이 기자회견을 통해 그동안의 소회와 성과 그리고 국정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와 관련한 입장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박원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은 오늘 오전 10시 용산 대통령실 청사 1층 브리핑룸에서 진행됩니다.

'취임 100일, 대통령에게 듣는다'는 제목으로 40여 분으로 예정된 기자회견은 윤 대통령의 모두발언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됩니다.

모두 발언에선 취임 100일은 맞은 소회와 향후 국정운영 방향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질의응답은 주제에 제한 없이 질문자가 손을 들면 사회자가 호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보낸 이준석 전 대표를 겨냥한 문자메시지와 측근 인사 기용 논란, 낮은 국정 지지도 해결 방안 등이 질문으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광복절 경축사에서 밝힌 북한에 대한 담대한 구상과 한일, 한중 관계 개선 방안도 질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통령실 인적 쇄신 방안과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등 현재 공석인 내각 인선을 발표할 가능성도 거론됩니다.

오늘 기자회견에는 김대기 비서실장과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등 대통령실 수석급 이상 참모 8명도 배석할 예정입니다.

SBS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윤 대통령의 모두 발언을 시작으로 전체 기자회견을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