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철도공단 광복절 기념글에 '신칸센'이…하루 지나 삭제

SNS를 통해 오늘(16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국가철도공단이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제작한 콘텐츠에 일본의 열차 신칸센이 등장해 논란입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태극기 위에 신칸센'입니다.

국가철도공단이 광복절인 어제 SNS에 공개한 콘텐츠입니다.

태극기를 배경으로 "광복절을 맞이해 약탈의 수단에서 근대화의 상징이 된 철도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는 글이 적혀 있고, 아래쪽에는 무궁화와 함께 열차 이미지가 포함돼 있는데, 문제는 이 열차가 다름 아닌 일본의 신칸센이라는 점입니다.

게시물이 퍼지자 온라인에서는 "KTX와 SRT, 무궁화호까지 열차 종류가 얼마나 많은데 왜 하필 일본 열차냐", "광복절과 신칸센은 무슨 조합이냐"라는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철도공단 측은 댓글을 통해 "꼼꼼하게 확인하지 못해 죄송하다"는 글을 남겼지만 게시글은 광복절을 넘겨 16일 오전 0시가 지난 후에야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단은 게시물을 삭제하면서 "부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해 불편을 드린 점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따로 사과문을 올렸지만, 누리꾼들은 여전히 "광복절 다 지나서 삭제한 이유가 뭘까? 고의로 그런 거 아니냐", "철도공단 직원이 우리 열차, 일본 열차 구별도 못 하다니 한심하다!"라며 비판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