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공군 F-4E 전투기 서해상 추락…조종사 무사 탈출

오늘(12일) 낮 12시 반쯤 임무를 마치고 수원 기지로 귀환하던 F-4E 팬텀 전투기가 서해상으로 추락했습니다.

조종사 2명은 무사히 비상 탈출했고 현재까지 확인된 민간 피해도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공군은 밝혔습니다.

공군은 사고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국민대 교수회가 오늘 긴급 임시총회를 열고 김건희 여사의 논문이 표절이 아니라는 대학 측 발표에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국민대 교수회는 모든 사회적 물의에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면서 사전에 걸러지지 못한 책임이 자신들에게 있음을 통감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참석자 대다수는 교수회가 자체적으로 검증위원회를 구성해 논문 표절 여부를 재검증하자는 의견에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

광복절 연휴 기간 동안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와 문화·체육 행사 등이 열려 교통 혼잡이 예상됩니다.

내일 오후 8·15 추진위 등은 중구 숭례문 앞에서 집회를 한 뒤 용산구 삼각지역까지 행진할 예정이어서 세종대로와 한강대로에 정체가 빚어질 전망입니다.

모레에는 전 국민 달리기 행사로 아침 7시 반부터 10시 사이 청와대부터 국립중앙박물관까지 효자로와 세종대로, 한강대로 등 근처 주요 도로가 순차적으로 통제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