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급류에 휩쓸린 차량 속 시민 구한 용인 '고기동 어벤져스'

급류에 휩쓸린 차량 속 시민 구한 용인 '고기동 어벤져스'
집중호우 당시 하천 범람으로 차에 갇힌 시민을 위험을 무릅쓰고 구조한 경기 용인시 주민 4명, 일명 '고기동 어벤져스'가 모범시민 표창을 받게 됐습니다.

용인시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밤 11시 30분쯤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동막천이 범람했습니다.

주민 A 씨는 당시 천변 공터에 주차한 차량이 침수될까 봐 이동 주차하려고 차에 탔다가 갑작스럽게 불어난 하천물에 휩쓸리면서 차 안에 갇히게 됐습니다.

시동은 꺼지고, 수압 때문에 문도 열리지 않는 상황에서 차 안의 물은 점점 차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폐암 수술 후 휴대용 산소호흡기를 몸에 차고 있던 A 씨는 호흡마저 가빠오면서 '이제 죽는구나'하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용인 고기동 침수 현장의 한 차량 내부 (사진=연합뉴스)

그 순간 차 안에 갇힌 A 씨를 발견한 이강만 고기3통장은 지인 3명과 함께 급류를 뚫고 다급히 차 쪽으로 접근했습니다.

이 통장 등은 밖에서 운전석 문을 열려고 안간힘을 썼지만, 수압 탓에 문은 꼼짝도 하지 않았습니다.

불어난 물에 차가 떠내려가려는 찰나 이 통장이 뒷문을 열었고, 지인들과 함께 뒷좌석 문을 통해 A 씨를 구조했습니다.

A 씨는 "그분들은 생명의 의인들"이라며 "뭐라고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A 씨는 책임보험만 가입된 상태여서 침수된 승용차를 결국 폐차했습니다.

이 통장은 "이웃 간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인데 상까지 받게 된다니 오히려 무안하다"며 "지금도 고기동에는 수해 복구가 진행 중인데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도와주셨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이 소식을 보고받은 이상일 용인시장은 A 씨를 구조한 이 통장 등 4명에게 모범시민 표창장을 수여하기로 했습니다.

(사진=경기도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