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중부 강한 비 계속…내일까지 충청 최대 350mm↑

<앵커>

현재 비가 어느 지역에 또 얼마나 내리고 있는지 기상센터를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남유진 캐스터 전해 주세요.

<기상캐스터>

지금도 중부지방으로 강한 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화면에 보시는 것처럼 붉은색의 강한 비구름대가 충남 북부 서해안과 경기도, 강원도 중북부에 걸쳐서 시간당 30mm 안팎씩 세차게 퍼붓고 있고요.

지금 서해상에서 발달한 강한 비구름대가 차츰 우리나라 경기 남부와 충청 북부 쪽으로 유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서 1시간 전쯤 충청 북부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됐고요, 수도권과 강원도에는 여전히 호우특보가 내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강한 비, 수도권과 강원도는 오늘 아침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차츰 남하하면서 오늘 낮에는 충청과 전북 북부에도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에 따라 오늘 오후에 수도권과 또 강원도에는 일시 소강 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는데요.

하지만 내일 낮에는 또다시 수도권으로 비구름이 북상을 하면서 다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돼 피해 없도록 주의해 주셔야겠습니다.

앞으로 내일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입니다.

충청권에 많게는 350mm 이상이 쏟아지겠고요, 수도권과 강원도, 경북 북서 내륙, 전북 북부에는 최고 300mm의 많은 비가 추가로 더 내리겠습니다.

앞으로 밤사이 피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 주셔야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