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밤사이 집중호우 계속…모레까지 중부 최고 250mm

<앵커>

어느 지역에 비가 많이 내리고 있고, 또 언제까지 올지 기상센터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남유진 캐스터 전해주세요.

<기상캐스터>

지금도 계속해서 강한 폭우 구름대가 수도권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약 1시간 전보다는 강한 비구름대가 남쪽으로 이동을 했고요.

지금은 경기 남부지역, 경기 성남시 분당구와 경기 군포, 광주에 시간당 100mm 안팎의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약 2시간 전쯤 서울 강남 일대에 쏟아지던 비가 남쪽으로 이동을 한 건데요.

지금 보시는 것처럼 남북으로 폭이 좁고 동서로 긴 폭우 구름대가 앞으로 오늘 밤사이에도 중부지방을 오르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집중호우 형태로 강한 비가 퍼붓겠고 중부지방에 계신 분들은 밤사이 피해 없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시고 잠자리에 드셔야겠습니다.

누적 강수량도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기상청에 380mm에 달하는 매우 많은 비가 쏟아졌고 광명에도 300mm가 넘게 내렸습니다.

지금 보시는 것처럼 강수 예상도를 통해 보시면 남북으로 폭이 좁고 동서로 긴 정체전선이 내일도 계속해서 중부지방을 오르내리면서 강하고 또 많은 비를 퍼부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레까지 예상 강수량입니다.

중부와 경북 북부에 최고 250mm, 그중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충청 북부에 최고 35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특보 현황을 보시면 수도권에는 여전히 호우경보가 발효 중이고, 강원도에 호우주의보가 그리고 약 10분 전에는 충남 북부에도 호우주의보가 추가 발효됐습니다.

앞으로 비구름이 약간 더 남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여서 차츰 충청 북부에도 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보이니까 이들 지역에 계신 분들은 피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주셔야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