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사암도 5천만 원 까지" 보험사 절판 마케팅 조심

<앵커>

최근 보험사들이 생명에 큰 지장이 없는 유사암에 걸려도 5천만 원을 보장해 주겠다면서 앞다퉈 가입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보험금을 받기 까다로워질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임태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유사암에 걸리면 보험금을 5천만 원까지 준다는 광고가 요즘 부쩍 늘었습니다.

[성인 플랜까지도 유사암을 무려 5천만 원까지….]

유사암은 갑상선암이나 피부암 같이 일반암보다 비교적 치료가 쉽고 생존율이 높은 암입니다.

그래서 유사암이 발병하면 보험금을 일반암의 10분의 1 수준인 몇백만 원 선에서 지급해 왔습니다.

하지만 암보험이 더 이상 안 팔리자 보험사들이 유사암 보험금을 높였다면서 보험 팔기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문제는 보험사들이 상품을 팔고 나서 정작 보험금을 줄 때는 더 까다롭게 심사를 한다는 겁니다.

[보험금 미지급 가입자 : 유사암이라는 그런 진단을 받게 돼서 진단금을 받을 줄 알고 보험금 청구를 하게 됐는데, 보험사에서 여러 가지 이유를 대면서 시간을 계속 지체하고….]

최근 백내장 사태처럼 나중에 심사 기준을 더 높여서 보장성이 떨어질 우려도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 : 최근에 보험업계가 경쟁적으로 유사암 보장 금액을 증액하면서, 보험금 분쟁이 늘어날 우려가 있어서….]

금융당국이 유사암 보험금을 낮추라고 권고하자, 보험사들은 오히려 곧 판매가 끝난다는 절판 마케팅에 나서고 있어서 소비자들의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