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변호사비 대납 의혹' 수사자료 유출 혐의 수사관 압수수색

[단독] '변호사비 대납 의혹' 수사자료 유출 혐의 수사관 압수수색
검찰이 이재명 의원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사건과 관련해 쌍방울그룹 측에 수사 기밀을 유출한 의혹을 받는 현직 검찰 수사관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수원지검 형사1부는 최근 같은 검찰청 형사 6부에 소속됐던 A 수사관의 사무실과 그가 사용했던 PC와 휴대전화 등에 대한 압수수색영장을 집행했습니다.

수원지검 형사 6부는 변호사비 대납 의혹 수사 부서로 이달 초 쌍방울그룹 사무실, 또 이 의원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변호인인 이태형 변호사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압수수색 후 자료 분석하는 과정에서 수원지검 수사팀이 생성한 변호사비 대납 의혹 관련 수사자료가 발견됐고, 검찰은 A 수사관을 유력한 수사자료 유출자로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A 수사관을 비수사 부서로 발령내고 감찰도 개시했는데 A 수사관은 수사자료 유출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정확한 수사자료 유출 경로를 파악하기 위해 A 수사관과 쌍방울그룹 간의 연결고리 역시 수사 선상에 놓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수사자료 유출에 A 수사관이 직접 관여한 증거를 확보하면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