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 전당대회 이재명 등 8인 도전장…최고위원 후보 17명 등록

민주 전당대회 이재명 등 8인 도전장…최고위원 후보 17명 등록
더불어민주당의 오는 8월 28일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와 최고위원 선거 출마를 밝힌 '출전자 명단'이 오늘(18일) 완성됐습니다.

민주당은 어제부터 이틀간 후보 등록을 받은 결과 당 대표 선거에 모두 8명이 출사표를 던졌다고 밝혔습니다.

입후보한 이들은 박용진·김민석 의원, 이동학 전 최고위원, 이재명 상임고문, 강훈식·강병원·박주민·설훈 의원 (이상 기호 1∼8번 순)입니다.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 오전 입후보하려 했으나 피선거권 요건(권리당원)을 갖추지 못해 서류 접수 자체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최고위원 선거에는 모두 17명(원내 10명·원외 7명)이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원내에서는 장경태·박찬대·고영인·이수진(동작을)·서영교·고민정·정청래·송갑석·윤영찬·양이원영 의원이 후보로 나섰습니다.

원외에서는 박영훈 전 민주당 대학생위원장, 권지웅 전 민주당 비대위원, 이경 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민주당 권리당원 안상경 씨, 이현주 전 보좌관, 조광휘 전 부대변인, 김지수 한반도미래경제포럼 대표가 후보로 등록했습니다.

민주당은 오는 28일 예비경선(컷오프)을 거쳐 8명의 당 대표 후보 중 본선에 오를 3명을 가립니다.

이어 최고위원 후보 중에서 본선에 오를 8명도 걸러집니다.

당 대표 예비경선은 중앙위원 투표 70%·국민 여론조사 30%, 최고위원 예비경선은 중앙위원 투표 100%의 비율로 진행됩니다.

(사진=민주당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