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 인디애나 쇼핑몰서 총기 난사…범인 등 4명 사망 · 2명 부상

미 인디애나 쇼핑몰서 총기 난사…범인 등 4명 사망 · 2명 부상
미국 인디애나주의 주도 인디애나폴리스 교외 그린우드의 한 쇼핑몰에서 현지 시간 어제(17일)저녁 총기 난사사건이 일어나 범인을 포함해 4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AP·AFP·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한 남성이 그린우드 파크몰 푸드코트에서 소총을 난사했습니다.

총격범은 홀로 범행을 저질렀으며, 당시 소총과 함께 탄약이 든 탄창 여러 개를 소지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짐 아이슨 그린우드 경찰서장은 범인을 제외한 사상자 5명 중 4명이 여성이고 1명만 남성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상자 중 1명은 12세 소녀로 파악됐습니다.

범인은 쇼핑몰에 있던 22세 민간인에게 사살됐습니다.

그는 당시 합법적으로 총을 소지하고 있었으며, 총기 난사 장면을 보고 대응 사격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이슨 서장은 "오늘의 영웅은 마침 푸트코트에서 합법적으로 무기를 갖고 있었으며 총격범이 범행을 시작하자마자 바로 제압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수사당국은 쇼핑몰에 다른 피해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있지만 일단 총격은 푸드코트 안에서만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린우드 경찰은 푸드코트 인근 화장실에서 의심스러운 배낭을 발견했으며, 현재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