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부터 50대 4차 접종 시작…당일 접종도 가능

오늘부터 50대 4차 접종 시작…당일 접종도 가능
오늘(18일)부터 4차 접종 대상이 확대되면서, 50대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장애인·노숙인 생활시설 입소·종사자도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진된 적이 없는 사람은 3차 접종부터 최소 4개월(120일)이 지난 뒤부터 받을 수 있는데, 방역 당국은 4차 접종 시기에 이른 50대 접종 대상자에게는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출국이나 입원·치료 등 개인 사유가 있으면 3차 접종부터 3개월(90일)이 지난 뒤에도 4차 접종할 수 있습니다.

3차 접종까지 하고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은 확진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면 4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다만, 3차 접종 후 한 달(30일)이 안 돼 확진된 사람은 확진일이 아닌 '3차 접종일'부터 4개월 뒤에 4차 접종이 권고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에서 잔여 백신을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전화해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려 잔여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는데, 이르면 당일에도 가능합니다.

사전예약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나 1339에 전화해 할 수 있고, 대리예약도 가능합니다.

예약 접종은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됩니다.

방역 당국은 화이자·모더나 등 mRNA 백신 사용을 권고했는데, 본인이 원하지 않을 경우 노바백스 백신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