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정보 알려달라…지역 갈 때 미리 연락" 장외전 시동

지난 13일, 광주 무등산에 오른 사실 공개한 이준석

윤리위원회 징계 이후 전국을 유랑 중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해당 지역을 방문할 때 먼저 연락하겠다"며 당원들에게 이름과 거주 지역 등을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14일) SNS에 "지난 며칠 구석구석을 돌면서 이미 교류가 있는 당원 동지들과 대화를 하고 있지만 더 많은 분과 교류하고자 한다"며 '정보를 알려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설문조사 양식을 올렸습니다.

해당 양식에는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 현재 거주하는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 국민의힘 당원 여부 등을 적게 돼 있습니다.

이 대표는 "언론 노출 등을 위해 만나는 것이 아니기에 사전에 공개 일정으로 모든 일정을 공개하지 못한다"며 "정보를 기입해주신 당원에게 해당 지역을 방문할 때 먼저 연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 12일 예고 없이 광주 시내에서 청년 당원들과 만났습니다.

이 대표의 오늘 SNS 글은 이같은 '깜짝' 만남을 이어가면서 자신의 핵심 지지층인 청년층 지지세를 과시하며 본격적인 '장외전'을 이어가겠다는 뜻으로 읽힙니다.

아울러 당원 가입 시 본인과 만남이 가능하다는 점을 내세워 '2030 남성'을 중심으로 한 청년층의 당원 가입을 독려하는 효과도 노린 것으로도 보입니다.

이 대표는 징계 이후인 지난 8일과 11일 SNS에 두 차례에 걸쳐 온라인 당원 가입을 독려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