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월드리포트] 강 범람하고 마을 물에 잠겨…세계 곳곳 강타한 폭우

허리 높이까지 물이 들어 찬 거리에서 한 남성이 침대 매트리스를 힘겹게 옮기고 있습니다.

집 안으로도 물이 들어온 탓에 일상생활은 불가능해졌습니다.

현지시간으로 그제(6일) 콜롬비아 코르도바주 지역에 쏟아진 폭우로 주도 몬테리아를 가로지르는 시누강이 범람했습니다.

[수재민 : 홍수로 나타난 뱀들도 제거해야 하고, 지금은 거리에서 음식을 해먹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치명적인 모기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홍수로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코르도바주에서만 1만 3천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당국은 추가 침수 피해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적색경보를 발령했습니다.

---

호주에서는 나흘 넘게 폭우가 계속됐습니다.

갑자기 불어난 물로 마을 전체가 물에 잠겼고 대피도 쉽지 않은 상황.

당국은 지난 이틀 동안 약 15만 명의 주민에게 집을 떠나 대피하라고 명령했지만, 피해는 잇따랐습니다.

[도미니크 페로테/뉴사우스웨일스 주 총리 : 지난 24시간 동안 이뤄진 50건의 구조 사례 중 상당수는 차를 타고 폭우와 홍수를 뚫고 이동하다가 갇힌 경우였습니다.]

---

통상 6월 초부터 우기가 시작되는 인도에서는 한 달 정도 빠르게 폭우가 내리기 시작해 아삼주 등 북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아삼주와 접경 지역인 방글라데시에서도 150명 넘게 목숨을 잃었고 수백만 명이 집을 잃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