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독립기념일 행진 도중 총기 난사…최소 6명 사망

<앵커>

미국 시카고에서는 독립 기념일 행진 도중에 총격이 벌어져서 최소 6명이 숨지고, 31명 넘게 다쳤습니다. 경찰은 달아났던 용의자를 체포해서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문준모 기자입니다.

<기자>

미국 시카고의 교외 하이랜드파크에서 독립기념일 기념 행진이 시작된 직후 누군가 총기를 난사했습니다.

처음에는 폭죽을 터뜨린 것이라고 착각한 사람도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총에 맞아 쓰러졌습니다.

최소 6명이 숨지고, 31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안젤라 센디크/목격자 : 3명이 피를 흘리면서 쓰러져 있는 걸 봤습니다. 우리도 차를 향해 뛰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달아나기 시작했고, 현장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용의자는 건물 옥상에서 고성능 소총으로 무차별 총격을 가한 뒤 차를 타고 도주했습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총기를 수거하고 대대적인 수색 작업을 펼친 끝에 용의자를 체포했습니다.

용의자는 이 지역 출신인 22살 백인 남성으로, 경찰은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코밸류/강력사건 전담반 경위 : 이 사람이 오늘 발생한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보이며, 수사를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시 당국은 독립기념일 축제를 취소하고 주민들에게 집 밖에 나오지 말라고 권고했습니다.

버지니아 리치먼드에서도 총격 사건이 발생해 6명이 다쳤는데, 2명은 생명이 위태로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