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가양역서 20대 여성 일주일째 실종…당일 밤 수상한 신고 있었다

가양역 20대 실종

서울 지하철 9호선 가양역 인근에서 20대 직장인 여성이 일주일째 실종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오늘(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 실종수사팀은 지난달 27일 강서구 가양역 인근에서 실종된 김가을(24) 씨를 찾고 있습니다.

김 씨는 키 163cm에 마른 체형이며 헤어스타일은 숏컷이고 왼쪽 팔에 타투가 있습니다. 실종 당시 김 씨는 베이지색 상의에 검은색 바지를 입었으며 레인부츠를 신고 있었습니다.

김 씨의 친언니에 따르면 김 씨는 실종 당일 강남에 위치한 회사에서 일을 마친 뒤 인근 미용실에 방문했습니다. 김 씨는 자신의 SNS에 "파마하자마자 비바람 맞고 13만 원 증발. 역시 강남은 눈 뜨고 코 베이는 동네"라는 글을 올리며 미용실을 다녀온 인증 사진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김 씨는 당일 밤 9시 30분 이후부터 가족·지인들과 연락이 끊겼습니다. 김 씨가 마지막으로 발견된 장소는 가양역 인근입니다.

김 씨가 연락이 두절된 그날 밤 11시에는 이상한 일도 있었습니다. 김 씨와 김 씨의 친언니가 사는 강서구 자택에 구급차가 출동한 겁니다.

김 씨의 언니는 "동생이 '언니가 쓰러질 것 같다'며 신고했다더라. 구급대원은 (제가) 괜찮다는 것을 확인하고 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두고 일부에서는 김 씨가 구조 요청을 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위급한 상황에 노출된 피해자가 경찰서 등에 전화를 걸어 음식을 배달해달라며 자신의 위치를 알린 사례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범죄 피해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며 "여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씨의 언니는 "실종 관련 유의미한 제보나 목격자 등도 없는 상황"이라며 "소중한 제 동생을 꼭 찾을 수 있게 도와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사진=김가을 씨 가족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