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북한 "러 우크라 침공은 정의의 조치…반드시 승리할 것"

북한 "러 우크라 침공은 정의의 조치…반드시 승리할 것"
북한은 미국이 주도하는 1극 체계가 조만간 종식되고 세계의 다극화가 실현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3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최근 연설에 동조하는 국제정치연구학회 연구사 김유혁 명의의 글을 보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 달 17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국제경제포럼 연설에서 단극 질서는 끝났으며, 세계 경제 위기는 서방 탓이고, 우크라이나 침공도 돈바스 지역 주민 보호를 위한 것이라는 기존 주장을 되풀이했습니다.

김 연구사는 이를 "세계가 겪고 있는 현 정치 경제적 혼란의 근원에 대한 옳은 분석"이라고 치켜 세웠습니다.

이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패권주의자들이 떠드는 규정에 기초한 세계질서를 저지, 파탄시키기 위한 정의의 조치"라며 "지배주의를 종식하고 세계의 다극화를 실현하기 위한 정의의 위업은 반드시 승리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북한 외무성은 이날 홈페이지에 '주권수호를 위한 벨라루스의 노력' 이라는 별도 글을 올리기도 했는데, 여기에서도 미국과 서방을 맹비난했습니다.

외무성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있어서 후방 기지 역할을 하는 벨라루스가 서방의 제재를 받는 것이 부당하다고 성토한 뒤, '유럽의 마지막 독재자'라 불리는 루카셴토 벨라루스 대통령의 정책에 지지를 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