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페퍼저축은행, 리베로 김해빈 영입…"기회 주셔서 감사"

페퍼저축은행, 리베로 김해빈 영입…"기회 주셔서 감사"
프로배구 여자부 막내 구단 페퍼저축은행이 리베로 김해빈을 영입했습니다.

페퍼저축은행은 오늘(1일) "GS칼텍스가 자유신분선수로 공시한 김해빈과 계약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해빈은 2018-2019 신인 드래프트에서 3라운드 2순위로 IBK기업은행에 입단했고, 2020년 1월 트레이드로 GS칼텍스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GS칼텍스에 리베로 자원이 풍부해 김해빈은 2021-2022시즌 '수비형 레프트'로 교체 출전했습니다.

GS칼텍스는 2022-2023시즌을 앞두고 선수단을 정비하며 김해빈과 작별했습니다.

자유계약선수 세터 이고은을 영입한 뒤 보상 선수로 리베로 김세인을 내준 페퍼저축은행은 김해빈을 영입해 공백을 메웠습니다.

김해빈은 "신생구단에서 기회를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그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GS칼텍스 구단에도 감사하다"고 밝혔습니다.

김형실 페퍼저축은행 감독은 "김세인 선수 이적에 따른 리베로 포지션의 공백을 기존 문슬기와 이번에 영입한 김해빈이 잘 메워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김해빈은 움직임이 빠르고, 상대 공격의 방향을 예측하는 능력도 좋아 수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사진=페퍼저축은행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