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 "아파트서 배송, 엘리베이터 탄다고 욕 먹어" 택배기사의 호소

[Pick] "아파트서 배송, 엘리베이터 탄다고 욕 먹어" 택배기사의 호소

이선영 에디터

작성 2022.06.30 11:51 수정 2022.06.30 15:4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Pick] "아파트서 배송, 엘리베이터 탄다고 욕 먹어" 택배기사의 호소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아파트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배송한다는 이유로 일부 입주민들에게 항의를 받고 있다는 한 택배기사의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택배기사님 문자 온 거 너무 창피하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는 택배기사가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공개하며 "내용 보고 너무 충격받았다. 아직도 이런 인간들이 있다니"라고 분노했습니다.

"아파트 엘리베이터 탄다고 욕 먹어" 택배 기사 호소
"아파트 엘리베이터 탄다고 욕 먹어" 택배 기사 호소

문자메시지에서 택배기사는 "○○아파트 입주민분들은 읽어달라. 엘리베이터를 타고 배송하는 것에 불만을 갖고 (저를) 만나면 욕하시는 분도 계시고, 사람 없을 때 오라고 하시는 분도 계신다"며 "대체 그 시간이 언제인가. 엘리베이터를 안 타고 어떻게 배송을 하라는 건지 이해할 수 없다"고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이어 "분류 작업이 오전 11시에 끝나서 일찍 간다고 가는 건데, 엘리베이터 오래 타고 있다고 인상 찌푸리시면서 뭐라 하시는 분이 한두 분이 아니다"라며 "왜 저희가 을처럼 이유 없이 욕 먹으면서 문 앞까지 배송하고 있는지 이제 화가 나려고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택배기사는 또 "(입주민분들도) 바쁘시겠지만 저희라고 안 바쁘겠냐"며 "부탁드린다. 다른 건 바라지도 않는다. 배송하는 거 보면 바쁘시더라도 조금만 이해해달라"고 양해를 구했습니다.

끝으로 그는 "배송할 때 한번 더 욕하시고 막말하시면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겠다"며 "다른 지역 아파트처럼 지하 2층 엘리베이터 앞 CCTV 있는 곳에 동, 호수 써서 (택배를) 둘 테니 찾아가셔라. 저희도 그런 상황이 안 오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엘리베이터 탄다고 뭐라 할 거면 택배를 시키지 마라", "이기적인 사람들 많네", "저렇게 욕하는 사람들은 본인이 직접 택배 가져가길"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