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러시아, 100년 만에 디폴트…국채 이자 지급 못했다

러시아가 볼셰비키 혁명 이후 100여 년 만에 채무불이행, 디폴트에 빠져 세계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는 그제(25일)까지 2개의 외화 표시 국채에 대한 이자를 지급하지 못했습니다.

달러와 유로로 지급돼야 할 이자액은 약 1억 달러, 우리 돈 약 1천300억 원 규모로, 당초 만기일은 지난달 27일이었지만, 30일간의 지급 유예기간이 설정돼 이날 공식적으로 디폴트가 성립됐습니다.

다만 이번 디폴트가 세계 금융 시장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투자 분석가들은 판단했습니다.

---

'계곡 살인' 사건으로 기소된 이은해, 조현수가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한 수익금으로 4개월간 도피생활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오늘 열린 첫 재판에서 도피를 도운 조력자 2명의 공소사실을 공개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살인 등 혐의로 불구속 상태에서 검찰 조사를 받다가 잠적한 이 씨 등의 도피를 도와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A 씨가 올해 1월부터 4월 16일까지 이 씨와 조 씨에게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와 마진거래 사이트를 관리·홍보하는 일을 맡겨 수익금 1천900만 원을 도피자금으로 쓰게 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