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진핑, 홍콩 직접 가지만 당일치기 방문"

"시진핑, 홍콩 직접 가지만 당일치기 방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7월 1일 열리는 홍콩 주권 반환 25주년 기념식에 직접 참석할 것인지를 두고 여러 관측이 나온 가운데 시 주석이 홍콩에 직접 가기는 하지만 숙박은 안 하고 당일 홍콩을 떠날 것이라는 현지 언론 보도가 나왔습니다.

홍콩 일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이번 행사 준비에 관련된 두 명의 중국 본토 소식통을 인용해 홍콩의 코로나19 확산 상황에도 시 주석이 직접 기념식에 참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한 베이징 소식통은 "현재로서는 행사를 축하하기 위한 시 주석의 홍콩 여행을 보장한다는 목표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며 "우리는 홍콩 측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다른 소식통은 시 주석이 홍콩에서 하룻밤을 묵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관영 통신사인 신화사는 "시진핑 주석은 홍콩 주권 반환 25주년 기념 대회와 홍콩 특별행정구 제6기 정부 출범 행사에 출석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시 주석이 실제 홍콩에 가면 코로나19가 중국에서 본격 확산한 2020년 1월 이래 2년 6개월 만에 중국 본토 바깥을 방문하는 일정이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