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무 · 배추 등 가격 동향 매주 점검 · 비축량 방출 정부에 촉구"

국민의힘 "무 · 배추 등 가격 동향 매주 점검 · 비축량 방출 정부에 촉구"
국민의힘 정책위 산하 물가 및 민생안정특위(물가민생특위)가 국내 최대 공영도매시장인 가락시장을 찾아 물가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물가민생특위는 오늘(24일) 오전 7시부터 가락시장을 돌아본 뒤 농림축산식품부, 상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밥상물가 관리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류성걸 특위 위원장은 간담회 후 브리핑에서 '밥상물가 안정화' 방안으로 "무 배추 돼지고기 소고기 고추 마늘 양파 등 14개 품목의 가격 동향을 점검해 매주 결과를 발표하고, 해당 비축 물량을 확보해 적기에 방출하도록 농림축산식품부에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농축산물 구매 시 20∼30% 내 할인을 지원하는 할인쿠폰사업 관련 예산 확대를 검토하는 한편,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에 지원하는 농식품 바우처 시범 사업을 확대하는 방안도 관계 부처와 협의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음식점, 제조업 등의 부가가치세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면세농산물 의제매입세액공제 제도 공제율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국회 차원에서 심도 있게 논의한다는 방침입니다.

물가민생특위는 오는 28일로 예정된 다음 회의에서 금융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관련 대책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앞서 민생 안정 대책으로 논의됐던 종합부동산세, 교통비, 신용카드 등 세법 관련 법률 개정안에 대한 논의 등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