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혁신위 출범…"의회 다수 되도록 기초 준비"

국민의힘, 혁신위 출범…"의회 다수 되도록 기초 준비"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인선을 완료하고 공식 출범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혁신위원회 부위원장 및 위원 임명안을 의결했습니다.

최재형 위원장을 비롯해 3선 의원인 조해진 부위원장을 맡았고 김미애·서정숙·한무경·노용호 의원, 이건규 ㈜JCT 관리이사, 김종혁 경제사회연구원 미디어센터장, 이옥남 시장경제와민주주의연구소 소장, 정회옥 명지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민수 사단법인 한국창업진흥협회 협회장, 채명성 대한변호사협회 인권위원, 구혁모 경기도 화성시의회 의원, 곽향기 서울특별시 서울시의회 의원, 천하람 국민의힘 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등 15명이 혁신위원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준석 대표는 "오늘은 당의 혁신을 총괄할 혁신위가 출범하는 날"이라며 "앞으로 혁신위 활동을 통해 대선과 지방선거의 승리를 넘어 확실하게 의회에서도 다수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기초를 닦는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위원장은 "위원들로 최고위원이 추천한 7명을 포함해 당내 사정을 잘 알고 당의 개혁을 같이 할 것이며 다양한 관점에서 당을 바라볼 분들을 모셨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