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전기차 고립됐던 그 갯벌에 또…이번엔 억대 SUV 빠졌다

[Pick] 전기차 고립됐던 그 갯벌에 또…이번엔 억대 SUV 빠졌다
최근 전기차 침수 사고가 발생한 인천의 한 갯벌에 또 다른 승용차가 빠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오늘(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얼마 전 전기차 빠진 갯벌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 A 씨는 "최근 기아 전기차 EV6가 빠졌던 선재도 도로에 이번에는 랜드로버 디펜더가 빠졌다"며 "선재로95번길 지나가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겠다. 상습사고 구간이라 인천시에서 손을 봐야할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A 씨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흰색 SUV 한 대가 갯벌 한가운데 빠져 있습니다. 차의 바퀴는 절반 가까이 갯벌에 파묻혀 있으며, 운전자는 운전석에 앉아 구조를 기다리는 모습입니다.

갯벌에 빠진 차는 랜드로버 디펜더 모델로 가격은 1억 원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갯벌에 빠진 EV6
지난 6일 갯벌에 고립된 차량(EV6)과 이를 바라보고 있는 남녀의 모습.

앞서 지난 6일에도 이 갯벌에서 비슷한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당시 한 남녀는 EV6를 끌고 갯벌에 들어갔다가 밀물에 고립됐고, 이후 경찰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습니다.

이 갯벌은 인천시 옹진군 선재도에서 측도로 넘어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으며, 갯벌 한가운데에는 '선재로95번길'이라 불리는 도로가 있습니다.

폭 8m, 길이 700m의 이 도로는 선재도와 측도를 연결하는 유일한 길로, 만조에는 바닷물에 잠겨 있지만 물이 빠졌을 때는 차량 통행이 가능합니다.

차량 연이어 고립된 갯벌
차량 연이어 고립된 갯벌

최근 선재도가 관광지로 인기를 끌면서 섬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진 가운데, 물때를 모르고 도로에 들어간 차량이 갯벌에 빠지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옹진군 측은 "선재로95번길 양 끝에 '물이 빠졌을 때만 통행할 수 있다'는 내용의 안내판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네이버 지도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