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곧 우크라이나로 출국…"외교부 인사도 동행"

이준석, 곧 우크라이나로 출국…"외교부 인사도 동행"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소속 의원들로 꾸려진 대표단이 곧 우크라이나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 대표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 방문이 우리 정부와 협의가 이뤄진 사안이냐는 질문에 "우크라이나는 지금 여행 금지 구역이기 때문에 정부의 허가가 없으면 갈 수 없다"며, "외교부와 현지 공관과 협력을 통해 일정을 짜고, 외교부 인사들도 우리 팀에 동행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우크라이나행을 결정할 때부터 외교부와 협의가 이뤄졌는지에 대해서는 "일반 관광지가 아니기 때문에 모두 정부 측과 협의를 통한 것"이라고 재차 강조하며 "여기에 대해 '정치적 공략'한다고, '당 대표가 왜 가냐'고 하시는 분들은 왜 그런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출국에 앞서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와 면담을 갖고 현지 상황과 관련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대표단은 방문 일정 중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접견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구체적인 출국 시기나 동선 등은 대표단의 신변 안전 문제로 공개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 박홍근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권성동 원내대표, 정의당 여영국 대표를 비롯한 여야 의원들이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볼로디미르 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