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초격차' 선거 방송 온다…저녁 7시 30분 출구조사 발표

<앵커>

이번 선거에서도 저희 SBS는 항상 그래왔듯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거 방송을 준비했습니다.

초대형 미디어 월을 비롯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SBS의 '초격차' 선거 방송을 김보미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지난 대선 때 선보였던 SBS '초격차' 선거방송이 한 단계 더 진화해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입체감과 깊이를 더했습니다.

총 길이 53미터, 높이 6미터, 압도적인 3면 미디어 월을 통해 가장 정확하고 깊이 있게 개표 정보를 전달, 분석해 드립니다.

여기에 초대형 천장 LED를 더해,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입체적인 연출을 준비했습니다.

대선 이후, 여전히 힘의 균형점을 찾지 못한 정치 지형을 무중력 상태의 우주 공간으로 표현해 개표 상황에 맞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미디어아트를 선보입니다.

SBS만의 예측 분석 시스템 유확당과 전국 투개표 시스템을 구현한 디지털 트윈도 분석력을 한층 높였습니다.

지난 대선에 이어 진중권 작가가 토론 패널로 참여하고, 여야의 상징적인 인물들이 정확한 맥락을 짚어 드립니다.

[최선호/SBS 선거방송기획팀장 : 맥락과 의미 신박한 아이디어와 보는 맛까지 다 담았습니다.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선거방송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습니다.]
 
방송 3사 공동 출구조사 결과는 확진-격리자 투표가 모두 끝나는 오후 7시 30분에 발표됩니다.

84일 만에 돌아온 <2022 국민의 선택>, 오늘(1일) 오후 5시에 시작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