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지현 "민주당 쇄신 유세문 제안, 윤호중이 거부"…갈등 재점화

박지현 "민주당 쇄신 유세문 제안, 윤호중이 거부"…갈등 재점화
박지현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폭력적 팬덤과의 결별' 등의 쇄신 과제를 담은 공동유세문을 윤호중 위원장에게 제안했지만 거부당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위원장은 오늘(27일) 밤 SNS를 통해, "선거 승리와 당 쇄신을 위해 인천 집중 유세에서 윤호중 위원장과 함께 공동유세문을 발표하자고 요청드렸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공동유세문엔 '더 젊은 민주당, 더 엄격한 민주당,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 폭력적 팬덤과 결별한 민주당, 미래를 준비하는 민주당' 등 5대 쇄신과제가 담겨 있었다고 박 위원장은 설명했습니다.

박 위원장은 "또한 기성 정치인들이 새 희망을 가꾸려는 청년 정치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을 철저히 갖추겠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윤 위원장과 협의를 진행했으나 결과적으로 거부당했다"라며,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는데 겉으로 아무 문제가 없는 것처럼 연출하는 건 국민 앞에 진실하지 못한 자세라고 생각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그래서 불가피하게 인천 집중 유세에 참석하지 못하고 차를 돌렸다. 많이 아쉽고 안타까운 마음"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실제로 박 위원장은 오늘 인천에서 진행된 민주당 집중 유세에 불참했습니다.

윤호중 위원장은 오늘 집중 유세 후 박 위원장 불참에 대한 기자 질문에 "(박 위원장이) 아마 도착 시간을 못 맞추신 것 같다"라고 답했습니다.

박 위원장은 "저는 저의 쇄신 제안을 받을 때까지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그리고 이와 별도로 저를 필요로 하는 곳에 가서 당의 선거 승리를 위해 지원 유세를 계속 이어나가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박 위원장이 오늘 오후, SNS에 '86그룹 용퇴론'과 당 지도부와의 미비한 사전 소통 과정 등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히며 당내 갈등은 봉합 수순을 밟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박 위원장이 자신이 제안한 쇄신안을 윤 위원장이 거부한 것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내고, 이를 집중 유세 불참으로도 드러내면서, 민주당 내 갈등이 재점화할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