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온라인 '수영 시험'?…침대로 다이빙하는 학생들

SNS를 통해 오늘(27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중국의 한 대학교가 수영 과목의 실기 시험을 온라인으로 대체한다고 밝혀 누리꾼들의 조롱을 받았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수영 시험을 온라인으로?'입니다.

침대 수영, 웹 서핑

한 학생이 자기 방 안에서 침대로 다이빙합니다.

마치 수영장에서 진짜 수영을 하는 것처럼 진지하게 팔다리를 빠르게 움직입니다.

또 다른 학생은 수영 모자까지 챙겨 쓰고, 수영장 코너를 도는 동작까지 선보이는데요.

침대 수영, 웹 서핑

최근 중국 상하이대학교가 수영과목 실기시험을 온라인으로 대체한 것에 대한 풍자 영상들입니다.

학교 측은 코로나19로 지역이 두 달째 봉쇄된 상황에서 대면 시험을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지만, 학생들 사이에서는 "이론보다 실기가 중요한 수업인데, 온라인 시험이 웬 말이냐"며 비판과 조롱이 쏟아진 겁니다.

논란이 커지자 학교 측은 "올해 졸업생에 국한된 것이고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이 제때 졸업할 수 있도록 준비한 특별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침대 수영, 웹 서핑

누리꾼들은 "이게 말로만 듣던 '웹서핑'인가요? 이러다 올림픽도 온라인으로 하겠다!", "침대 수영이라도 잘하는 사람은 딱 티가 나긴 하네요."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Ryan zhu, Holomalo)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