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덕수, 윤종원 인선 논란 질문에 "검증 절차 진행 중"

한덕수, 윤종원 인선 논란 질문에 "검증 절차 진행 중"
한덕수 국무총리가 차기 국무조정실장 인선 논란 질문에 "지금 단계는 인사 검증이 아직 안 끝난 상태"라고 답했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윤종원 현 IBK 기업은행장의 국무조정실장 임명 가능성을 두고 여당인 국민의힘이 반대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힌 것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대통령실도 여당의 반대에 난감해하고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그건 저는 들은 바가 없다"고 했습니다.

한 총리는 지난 25일 기자간담회에서는 윤 행장의 경제관료 경험을 호평한 것과 달리 오늘은 자신도 판단을 기다리는 입장이라는 취지로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인사라는 게 우선 부처를 보고, 부처가 앞으로 어떻게 기능해야 하는가, 그러면 거기 제일 중요한 덕목을 뭔가를 알아보고 여러 분들에게서 추천을 받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 총리는 추천 과정 이후 검증의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설명했습니다.

한 총리는 "인사라는 것은 최종적으로 그런 것(검증)이 다 끝나서 발표될 때 확정되는 것"이라며 "그전에는 누구나 언론 보도를 보고, 듣고, 얘기할 수 있지만 그것은 끝난 게 아니니 진행 중인 절차라고 보면 된다"고 했습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윤종원 행장 인선과 관련된 물음에 아무런 답도 하지 않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