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상] 울산 조폭 추종 세력, 쓰러진 사람 머리 짓밟고 발길질

[영상] 울산 조폭 추종 세력, 쓰러진 사람 머리 짓밟고 발길질

"길 비켜주지 않아 부딪혔다" 시비… 20대 가해 남성 5명 검거

김성화 에디터

작성 2022.05.19 15:5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울산 집단폭행 (사진 및 영상=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울산 한 번화가에서 조직폭력배 추종 세력들이 행인들을 무자비하게 폭행하는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퍼지면서 공분이 일고 있습니다.

경찰은 해당 영상을 토대로 조폭을 추종하는 가해 남성 5명을 모두 검거했습니다.

울산경찰청은 A 씨 등 20대 남성 5명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어제(18일) 밝혔습니다.

가해자 A 씨 일행은 지난 15일 새벽 4시 20분쯤 울산 남구 삼산동 유흥가에서 길을 비켜주지 않아 부딪혔다는 이유로 시비가 붙은 20대 남성 행인 B 씨 등 일행 3명을 집단폭행한 혐의를 받습니다.

당시 신고를 받은 경찰이 현장에 출동했지만 A 씨 일행은 모두 사라지고 난 뒤였습니다.

이에 경찰은 17일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이들 일당을 전원 검거해 현재 조사 중에 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관리 대상 조폭은 아니지만 울산의 한 조폭 세력을 따르는 신흥 세력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편 집단폭행 당시 상황을 찍은 영상이 온라인상에 급속히 퍼지면서 큰 분노를 낳고 있습니다.

울산 집단폭행 (사진 및 영상=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공개된 영상에는 남성 3명이 남성 1명을 길바닥에 쓰러뜨리고 머리를 수차례 발로 짓밟았습니다. 이를 다른 남성이 말리자 곧바로 주먹을 날리기도 했습니다.

쓰러진 피해자는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싼 채 바닥에 웅크리고 있었지만 이들의 폭행은 계속됐습니다. 또 바로 옆 인도에서도 남성 2명이 쓰러진 남성 1명의 머리를 무자비하게 발로 차는 모습도 담겼습니다.

폭행을 당한 B 씨 일행은 온몸 타박상 등 전치 2주 상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경찰은 A 씨 일당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누리꾼들은 새벽 도심 한복판에서 발생한 충격적인 집단폭행에 "쓰러진 사람 머리를 발로 차다니, 저건 살인하겠다는 거나 마찬가지다", "조폭은 사회 악, 무조건 엄벌에 처해야 한다" 등의 성난 목소리를 토해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