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권성동 "정권교체 미완…지방권력 가져와야 민주당 회개"

권성동 "정권교체 미완…지방권력 가져와야 민주당 회개"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번에 (우리가) 지방 권력을 찾아와야 진정으로 민주당이 반성하고 회개하고 자세를 바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14일)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축사에서 "(민주당이) 매일 발목을 잡아서 원내대표인 제가 요새 밤잠을 잘 못 잔다. 국무총리 인준을 해주나 뭘 해주나, 168석을 갖고 밀어붙인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권 원내대표는 "이번에 우리 오세훈 서울시장을 필두로 지방 권력을 되찾아와야 한다"며 "지금 정권 교체는 했는데 미완, 절반밖에 못 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작년 4월에 우리 당이 숨쉬기가 어려울 정도로 힘이 들었다"면서 "그때 혜성같이 다시 등장해서 우리에게 큰 꿈과 희망을 준 사람, 하면 될 수 있다라는 우리의 비전을 준 사람이 오세훈"이라고 추켜세웠습니다.

역시 오늘 행사에 참석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지난해 4·7 재보선에 대해 "젊은 세대가 가장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많이 열어주고 젊은 세대가 때로는 주도권을 발휘해서 치렀던 그 선거에서 저희가 어느 선거보다도 큰 표 차로 압도적인 승리를 했다"면서 "작년에 했던 것만큼 대로만 해도 저희는 아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