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노태악, '윤 대통령-강용석 통화'에 "사실 관계 맞다면 문제제기 가능"

노태악, '윤 대통령-강용석 통화'에 "사실 관계 맞다면 문제제기 가능"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 후보자는 오늘(13일) 인사청문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강용석 무소속 경기지사 후보에게 전화해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싸우지 말라'는 취지로 말했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 관계가 그렇다면 문제제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개최한 노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민주당 백혜련 의원이 "강용석 후보가 '윤 대통령이 김은혜 후보와 싸우지 말라고 전화했다'고 인터뷰를 했는데, 대통령 신분에서 했다면 선거개입이 맞지 않냐"고 묻자 노 후보자는 사실 관계가 그렇다면 문제제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렇게 답했습니다.

앞서 강용석 후보는 오늘 한 언론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과는 사법연수원 동기"라며 "지난주에도 '김동연 후보랑 싸워야지 왜 김은혜를 공격하느냐'고 전화가 왔다"고 했습니다.

강 후보는 SBS와의 통화에서도 윤 대통령이 당선인 신분이던 지난주에 자신에게 전화를 걸어 와 왜 김동연 후보가 아닌 김은혜 후보와 싸우냐는 취지로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행안위는 오늘 인사청문회를 마친 다음 전체회의를 열어 노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이의 없이 가결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