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휠체어 향해 뛰어간 日 택배기사…수천만 조회 부른 '감동 순간'

바쁜 업무 속에도 휠체어 밀어준 택배기사 모습에…日 열도 '뭉클'

[영상] 휠체어 향해 뛰어간 日 택배기사…수천만 조회 부른 '감동 순간'
일본 한 주택가에서 바쁜 업무 중에도 휠체어를 탄 남성을 도와주러 뛰어간 택배기사의 영상이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 4일 일본 니코니코 뉴스는 지난달 26일 일본 한 주택가에서 찍힌 영상이 최근 SNS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휠체어 탄 남성 오르막서 막히자…배송 중 뛰어와 도운 택배기사

20초 가량의 영상에는 휠체어를 탄 남성 A 씨와 택배기사 B 씨가 등장합니다. 

A 씨는 휠체어로 인도에 오르려 했으나, 차도와 인도의 경계에 막혀 앞으로 움직이지 못했습니다. 한 손으로 난간을 붙잡고 힘을 써봤지만 휠체어는 계속 제자리에 머물렀습니다. 

이 모습을 본 B 씨는 택배 차량에서 하던 일을 멈추고 A 씨에게 달려가 뒤에서 휠체어를 힘껏 밀었습니다. 그리고 휠체어가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는 곳까지 A 씨를 이동시킨 뒤, 황급히 자신의 택배 차량으로 뛰어갔습니다.

휠체어 탄 남성 오르막서 막히자…배송 중 뛰어와 도운 택배기사

바쁜 업무 속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기꺼이 손길을 내민 택배기사의 영상은 SNS에서 빠르게 퍼져나가 2천만 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누리꾼들은 "택배기사 너무 멋지다", "단 몇 분만으로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구나", "좋은 시민이 되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등 댓글로 B 씨를 칭찬했습니다. 

영상이 화제가 되자 B 씨가 다니는 택배사 측은 공식 SNS를 통해 "B 씨에게 칭찬과 응원의 말씀을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며 "다른 직원들에게 모범이 되는 그의 행동을 사내에서도 공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직원들은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및 영상='tencivic' 트위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