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홍근 "수사·기소 분리 지극히 정당…국힘, 정치쇼 말라"

박홍근 "수사·기소 분리 지극히 정당…국힘, 정치쇼 말라"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국민의힘이 전날 사법개혁 특위 구성을 위한 국회 운영위원회에 불참한 걸 두고 "이중적 정치쇼"라고 비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30일)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국민의힘은 우리 민주당이 중대범죄수사청 설치를 (검찰개혁) 법안에서 뺐다는 가짜뉴스 퍼뜨렸지만, 정작 중수청 설치를 위한 운영위에 불참하는 이중적 정치 쇼를 이어갔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이어 "일주일 전만 해도 주말에 본회의까지 열릴지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며 "국민의 뜻에 따라 선출된 입법부의 일원으로 참 참담하다"고 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합의 파기에 대한 정치적 책임과 대국민 사과는커녕 법사위원장석 점거와 의사봉 탈취 등 10년 만에 국회 선진화법을 정면 무너뜨렸고 가당치 않은 국민투표까지 운운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수사 기소권 분리로 국민의 인권을 제대로 보호하면서도 국가 수사 역량 강화하자는 우리 입장은 지극히 정당하다"며 "더 무거운 책임감으로 여야 합의사항을 끝내 지켜내서 권력기관 개혁을 완수해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