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리카드-삼성화재, 대형 트레이드…황승빈↔하현용 · 이상욱

우리카드-삼성화재, 대형 트레이드…황승빈↔하현용 · 이상욱
남자 프로배구 삼성화재와 우리카드가 선수 8명이 오가는 대형 트레이드를 단행했습니다.

삼성화재는 오늘(26일) 세터 황승빈, 이승원, 레프트 정성규를 내주고 우리카드에서 센터 하현용, 레프트 류윤식, 리베로 이상욱, 세터 이호건, 홍기선을 받는 3대 5 트레이드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시즌을 앞두고 전력 강화를 위해 고심하던 양 구단은 각 팀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카드를 맞춰 트레이드를 결정했습니다.

하현용 우리카드 배구선수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제공, 연합뉴스)

센터와 리베로가 부족했던 삼성화재는 즉시 전력감인 하현용, 이상욱, 류윤식 등을 데려왔고, 우리카드도 세터 황승빈 등의 합류로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양 구단 감독은 "차기 시즌 전력보강을 최우선 과제로 고민하며 트레이드의 퍼즐을 맞추기 시작했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선수단 운영도 고려했다. 팀을 떠나는 선수에 대해 아쉬움도 있으나 팀 전력상승을 위해 큰 결정을 할 수밖에 없었다"며 "양 팀 선수들이 새로운 팀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