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 '여보세요 XX 선생님 되시죠?'…중국 건너가 보이스피싱 가담한 20대 집유

[Pick] '여보세요 XX 선생님 되시죠?'…중국 건너가 보이스피싱 가담한 20대 집유

이정화 에디터

작성 2022.04.26 11:41 수정 2022.04.26 22:3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Pick] 여보세요 XX 선생님 되시죠?…중국 건너가 보이스피싱 가담한 20대 집유
중국으로 건너가 보이스피싱 조직 상담원 역할을 자처한 20대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오늘(26일) 울산지법 제6형사단독(판사 이현일)은 범죄단체 가입과 범죄단체 활동 혐의로 기소된 20대 남성 A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하고 160시간의 사회봉사를 명령했습니다.

A 씨는 중국에 위치한 한 보이스피싱 조직에서 콜센터 상담원 역할을 한 혐의를 받습니다.

그는 보이스피싱 조직 가입 제안을 받고 중국으로 입국해 콜센터 사무실에서 근무를 시작했습니다.

A 씨는 피해자들에게 전화를 걸어 수사관 등을 사칭한 뒤 피해자가 인출책에게 현금을 전달하도록 유도하는 등 피해자들을 속였습니다.

다만, 이후 A 씨가 경찰에 자수하고 수사에 협조하면서 상당수의 보이스피싱 조직원들을 검거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재판부는 "보이스피싱 범죄는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계획적이고 조직적이며 그 피해도 광범위해 엄벌할 필요가 있다"면서도 "초범으로 범행을 인정하며 반성하는 점, 범행으로 얻은 경제적 이득이 크지 않은 점 등을 종합해 집행유예를 선고했다"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