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계 김병욱, 성남시장 불출마…"민주당 모습 답답"

이재명계 김병욱, 성남시장 불출마…"민주당 모습 답답"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은 오늘(21일)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며 성남시장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 페이스북에서 "성남시장 선거 출마 여부를 두고 정말 많은 분들이 애정 어린 관심과 조언을 주셨다. 정말 감사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경기도 성남시는 이재명 전 경기지사의 정치적 고향으로, 민주당이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전략선거구'로 지정했던 곳입니다.

당내에서는 이 전 지사 측근 그룹 '7인회' 멤버인 김 의원의 성남시장 차출론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김 의원은 "이번에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고민하면서 '정치'의 역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며 "오직 국민을 중심으로 두고 활동하고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자성하는 계기를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저 역시 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지금의 민주당의 모습이 참으로 안타깝고 답답하다"면서 "현재 부동산 세금 문제, 물가 인상, 코로나 대책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 그런데 '민생'을 위한 정책을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대어야 할 시기임에도 온통 검찰 이슈만이 보인다"고 우려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