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양궁 안산, 전장연 50만 원 후원하고 트위터에 인증샷

안산이 트위터에 올린 전장연 후원 '인증샷' (사진=안산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2020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21·광주여대)이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전장연에 후원금을 보내고 이를 트위터에 공개했습니다.

오늘(17일) 안산의 트위터를 보면 그는 지난 14일 전장연에 50만 원을 후원한 것을 보여주는 스크린샷을 트윗했습니다.

그러면서 "비장애인이 불편함을 감수하는 게 당연한 세상이 오기를"이라고 적었습니다.

안산은 이어 "혹시나 찾는 분들이 계실까 적어놓습니다"라며 전장연 후원 계좌도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최근 전장연의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두고 이 단체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논쟁을 벌이면서 온라인에서 전장연 후원 운동이 벌어지자 안산이 이에 동참한 것으로 보입니다.

안산은 지난해 열린 도쿄올림픽에서 양궁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3관왕에 올라 '신궁'으로 떠올랐습니다.

안산은 세월호 리본 배지를 가슴보호대에 달고 도쿄올림픽 프로필 사진을 찍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안산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에 도전하며 올해 국가대표로 선발된 그는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선수를 뽑는 대표팀 자체 평가전을 치르고 있습니다.

(사진=안산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