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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문 안 열린다" 차량공유앱 고장에 이용객들 '분통'

<앵커>

어제(10일) 오후 롯데렌탈의 차량 공유 서비스 앱이 먹통 됐습니다. 그런데 앱을 통해서만 차 문을 열고 운행할 수 있어서 주말 이용객들이 큰 불편을 겪어야 했습니다.

김지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아이 문이 안 열려 이거 왜.]

차 문을 아무리 열려고 해도 닫힌 문이 꿈적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엔 '차량 반납을 못 하고 있다', '차 문이 열리지 않는다'는 내용의 글이 이어졌습니다.

오후 1시쯤부터 롯데렌탈의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 '그린카' 앱이 고장 나면서 이용객 문의와 불만이 쏟아진 겁니다.

그린카는 지난해 '쏘카'에 이어 업계에서 두 번째로 이용량이 많았던 차량 공유 업체입니다.

지금 보시는 것처럼 앱이 열리지 않는데요.

렌터카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키가 앱에만 내장돼 있어, 앱이 고장 나면서 차 문이 아예 열리지 않는 겁니다.

[그린카 피해 이용객 : 여행일정 중에 딱 하나만 하고 나머지는 다 못해가지고 지금 저희 터미널 왔거든요. 집에 가려고.]

[그린카 피해 이용객 : (아이가 아파) 제가 약을 사서 차에 넣어 놨거든요. 제 차량을 팔고 그린카만 이용한다고 보시면 돼요. 배신감이 너무 큰 거예요.]

홈페이지까지 먹통이 되면서 고객센터, SNS 게시판 등도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그린카 피해 이용객 : 전화도 안 받고 아무런 조치 사항도 없고.]

그린카 관계자는 SBS와의 통화에서 "사고 원인은 서버 오류로 보인다"며 "고장 당시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전액 환불 조치하고 피해가 큰 경우 개별적으로 보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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