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무실 나가기 싫어요"...코로나 이후에도 재택? [뭘스트리트]

뭘스트리트 전연남 SBS 기자 "사무실 나가기 싫어요" 코로나 이후에도 재택?


[골룸] 뭘스트리트 : "사무실 나가기 싫어요"...코로나 이후에도 재택?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면서 직장인들의 재택근무가 어떻게 될지 직장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6명 중 1명은 재택근무 경험이 있으며 재택근무만 하는 직장인도 지난해 총 114만 명이라고 하는데요.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된다고 해서 코로나 이전으로 근무형태를 되돌리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업종에 따라 재택근무를 크게 늘리는 곳도 있는가 하면, 전 직원 출근을 추진하는 곳도 속속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재택근무의 원조격인 미국에서는 오히려 선제적으로 재택근무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재택근무를 철회하고 출근과 재택의 중간 형태인 '하이브리드 근무'를 도입해 출근 일수를 조금씩 늘려가고 있습니다.

- - - - - - - What? street - - - - - -

*본 콘텐츠에 포함되는 투자 정보는 참고만을 위해서 전해드립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