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평생 꿈 이룬 지 한 달 만에…정류장 덮친 차에 참변

<앵커>

어제(30일) 부산 서구의 주민센터 앞에서 80대 운전자가 몰던 SUV 차량 1대가 버스정류장으로 돌진했습니다. 이 사고로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던 60대 남성이 숨지고 60대 여성 1명이 다쳤는데, 숨진 남성은 선주가 되는 평생 꿈을 이룬 지 채 한 달도 안 돼 변을 당했다고 합니다.

홍승연 기자입니다.

<기자>

SUV 차량 1대가 주민센터로 천천히 들어옵니다.

주차하는가 싶더니 턱을 넘어 그대로 벽으로 직진합니다.

벽을 들이받고 범퍼가 찌그러진 차량은 다시 빠르게 후진합니다.

사고 차량은 주민센터 벽면을 들이받은 뒤 후진으로 인근에 있는 버스정류장을 덮쳤습니다.

어제 오후 2시 반쯤 부산시 서구 암남동에서 벌어진 일로, 갑자기 달려든 차량에 버스를 기다리던 60대 남성 A 씨는 머리 등을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60대 여성 1명도 다리를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사고 목격자 : 쿵 소리가 났는데 잠깐 보니 바퀴 돌아가는 소리가 났어요. 나와보니까 차는 안 보였고 밑에서 비명 소리가 나더라고요.]

숨진 A 씨는 인근에 사는 어촌계 주민으로, 선주가 된 지 채 한 달도 안 돼 변을 당했습니다.

A 씨의 배 옆에는 선주가 된 걸 축하하는 화환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A 씨 동료 : 두 번 출항하고 이렇게 됐어. 기가 차 진짜로 우리도. 저렇게 큰 배를 들여다 놓고 이렇게 되어버리니….]

사고를 낸 운전자는 80대 남성으로 사고 당시 음주 상태는 아니었으며 운전 미숙으로 사고가 났다고 경찰에 진술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도로교통법 위반 협의로 80대 운전자를 입건하고, 사고 차량 블랙박스와 CCTV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