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빈-손예진 '사랑의 안착'…드라마 커플서 부부 된 스타들

현빈-손예진 '사랑의 안착'…드라마 커플서 부부 된 스타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장교와 재벌 상속녀의 로맨스로 사랑받은 현빈-손예진 커플이 결혼하면서 또 한 쌍의 톱스타 부부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현빈-손예진은 드라마 종영 한 달 후인 2020년 3월부터 교제를 시작해 2년간의 열애 끝에 오늘(31일) 백년가약을 맺습니다.

극 중의 정혁-세리 커플이 현실에서도 부부로 평생을 함께하게 된 것입니다.

드라마, 영화에서 호흡을 맞춘 연예인들이 실제 연인으로 발전해 결혼에 골인한 사례는 심심치 않게 나옵니다.

그중에서도 톱스타끼리 맺어지는 '세기의 커플'은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킵니다.

톱스타 부부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커플은 신성일-엄앵란입니다.

두 사람은 1960년 신성일의 데뷔작인 '로맨스빠빠'에서 처음 만난 이후 '청춘교실', '맨발의 청춘' 등 작품을 함께했고, 1964년 4천여 명의 축복 속에 세기의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지금도 연예계 소문난 잉꼬부부로 알려진 최수종-하희라는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 영화 '있잖아요 비밀이에요' 등에서 호흡을 맞추다 1993년 결혼했습니다.

차인표-신애라는 1994년 MBC 드라마 '사랑을 그대 품안에'에서 연인으로 만나 1995년 3월 결혼했고, 이재룡-유호정은 1991년 KBS 드라마 '옛날의 금잔디'에서 커플 연기를 펼치다 사랑에 빠져 1995년 11월 부부가 됐습니다.

2003년 KBS 드라마 '노란 손수건'에서 로맨스 호흡을 맞춘 연정훈-한가인은 2005년 백년가약을 맺었고, 2006년 영화 '사랑을 놓치다'에서 연인으로 만난 설경구-송윤아는 2009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2010년 부부가 된 장동건-고소영은 12년 전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영화 '연풍연가'에서 커플로 연기하며 인연을 맺었고, 이상우-김소연은 2016년 MBC 드라마 '가화만사성'에서 만나 이듬해 부부가 됐습니다.

지금은 결별했지만, 2016년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 송중기-송혜교,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이동건-조윤희도 현실 커플로 이어졌습니다.

드라마에서 로맨스 호흡을 맞추진 않았지만, 같은 작품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거나 지인 소개로 만난 스타 커플로는 비-김태희, 이병헌-이민정, 배용준-박수진, 원빈-이나영, 지성-이보영, 권상우-손태영, 유지태-김효진, 류수영-박하선, 강경준-장신영 등이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