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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래 삼키려다' 결국 무산…쌍용차의 앞날은

<앵커>

쌍용자동차를 인수하기로 했던 에디슨모터스가 정해진 날짜까지 내야 할 돈 2천700억 원을 내지 못했습니다. 계약이 해지됐는데 쌍용차의 미래, 또 불투명해졌습니다.

남승모 기자입니다.

<기자>

전기차 생산업체인 에디슨모터스는 지난해 10월 쌍용차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올해 초, 계약금 305억 원을 내고 본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매출 규모로만 보면 30배나 큰 기업을 인수한다는 계약에 어떻게 자금을 조달하겠냐는 물음표가 따라붙었습니다.

에디슨모터스는 자금 조달 계획이 있다면서 쌍용차를 전기차 중심 회사로 바꾼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강영권/에디슨모터스 대표 (지난 1월) : 지금 쌍용자동차는 (전기차) 기술이 없어요. 307km밖에 가지 않는 E100 기종을 우리가 한 450km나 500km 가는 차로 만들어주겠다.]

하지만 에디슨모터스는 지난 25일까지 내야 할 잔금 2천743억 원을 끝내 내지 못했습니다.

쌍용차는 에디슨모터스가 제때 잔금을 치르지 못했다며 투자 계약을 자동 해제했습니다.

에디슨모터스는 계약 해지 통보는 절차와 규정을 무시한 처사라며 계약자 지위 보전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쌍용차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인수자 물색한다는 계획입니다.

하지만 매달 수백억 씩 운영자금이 들어가는 쌍용차가 이를 부담할 만큼 매력적인지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시각이 많습니다.

쌍용차는 오는 10월 회생계획안을 법원에 제출해 인가를 받아야 하는데 일정을 못 맞추면 청산 절차를 밟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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