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수위, 주말 워크숍 진행…경제 강연 후 분과별 토론

인수위, 주말 워크숍 진행…경제 강연 후 분과별 토론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토요일인 내일(26일) 안철수 위원장 등 인수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인수위는 내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서울 창업허브 콘퍼런스홀에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참석자는 안 위원장과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원희룡 기획위원장, 박주선 대통령취임준비위원장,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김병준 지형균형발전위원장 등입니다.

인수위 전문·실무위원도 모두 참석하는데 윤석열 당선인의 참석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오후 브리핑에서 "전문가들을 모셔서 한국 경제 발전을 위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강연을 들을 것"이라며 "국정 과제를 고민·공유하는 방향으로 워크숍 계획을 짜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영태 김앤장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글로벌 거시경제 변화와 한국 경제의 대응 방안'에 대해, KT융합기술원 배순민 연구소장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 투 메타버스'를 주제로 각각 강연할 예정입니다.

강연 종료 후에는 인수위 분과별로 토론이 진행되고 분과별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은 브리핑을 통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