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 25일 개막…서채현 · 김자인 출전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 25일 개막…서채현 · 김자인 출전
제42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 포스터 (사진=대한산악연맹 제공, 연합뉴스)

제42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가 오는 25일부터 사흘 동안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5월 열리는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과 9월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올해 예정된 국제 대회에 파견할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무대이기도 합니다.

'암벽 여제' 김자인과 지난해 도쿄올림픽에 출전했던 서채현, 천종원 등 간판 스타들이 총출동합니다.

도쿄올림픽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뒤 올림픽 직후 열린 세계선수권 리드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한 서채현은 올해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도전하기 위한 첫 관문에 나섭니다.

대회는 남녀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고, 리드와 볼더링이 합쳐진 콤바인 종목과 스피드 종목으로 치러집니다.

25일에는 남녀 일반부 스피드 예선·결승이 열리고, 26일에는 남자 리드와 여자 볼더링 예선·결승이 펼쳐집니다.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남자 볼더링과 여자 리드 예선·결승, 시상식이 진행됩니다.

이번 대회는 경기장에서 직접 일반 관중이 관람할 수 있고, 대한산악연맹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 채널을 통해서도 전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대한산악연맹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