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中, '러 지원 의향' 신호 보내…美, 동맹국에 정보 공유"

"中, '러 지원 의향' 신호 보내…美, 동맹국에 정보 공유"
중국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군사적, 경제적 지원을 할 의향이 있다는 신호를 보냈다고 로이터통신이 14일 보도했습니다.

로이터는 이날 미국의 한 당국자를 인용해 미국이 이런 정보를 북대서양조약기구 동맹들과 아시아의 몇몇 국가에도 전달했다고 전했습니다.

로이터는 이 정보가 외교 전문으로 보내지고 정보 당국자들에 의해 직접 전달됐다면서 중국이 이런 계획을 부인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러시아의 요청과 중국의 반응을 공개한 것은 정보 문제에 대해 훨씬 더 개방적인 태도를 취함으로써 허위 정보에 대응하려는 미 당국자들의 의도적 전략 중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이 전문 등엔 러시아에 '무기'를 제공하려는 중국의 의향에 대해선 상대적으로 모호하게 돼 있지만, 정보 당국자들은 대면 브리핑을 통해 좀더 구체적인 내용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다만 로이터는 미국이 이 정보를 전달한 국가가 어느 나라인지, 러시아 지원 의향 신호를 보낸 시기가 언제인지는 적시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워싱턴포스트(WP)는 전날 미 당국자를 인용해 러시아가 중국에 군사 장비와 지원을 요청했지만, 어떤 종류의 무기를 요청했고 중국의 반응이 어떤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