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준석 "윤석열, 10%p 우세할 것…민주당, 재보선 때도 뒤집었다고 주장"

이준석 "윤석열, 10%p 우세할 것…민주당, 재보선 때도 뒤집었다고 주장"

유영규 기자

작성 2022.03.08 08:5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이준석 "윤석열, 10%p 우세할 것…민주당, 재보선 때도 뒤집었다고 주장"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오늘(8일) 자당 윤석열 대선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10%포인트 격차로 이길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라디오에서 "아무래도 막판 네거티브 공세가 거세기 때문에 이것의 추이를 살펴봐야 하지만, 윤 후보가 여론조사 블랙아웃 기간에 들어가기 전에 5∼8%포인트 사이 격차를 유지하고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이어 "그때까지 마음 정하지 못했던 분들이 결국 투표 성향을 정하게 되면 많게는 한 10%포인트까지 차이가 날 수 있겠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민주당에서 계속 자기들이 뒤집었다고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있다"며 "지난해 4월 서울시장 재보선 때도 끝까지 자기들이 뒤집었다고 주장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 차원에서 그런 이야기를 내부 결집용으로 할 수는 있겠지만, 실제 조사 결과를 근거로 이야기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습니다.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사전투표율에 대해서는 "사전투표와 통합명부제에 편리함을 인식한 분들이 날이 갈수록 더 많아지는 추세"라며 "그 두 추세가 좀 겹친 게 있는 것이지 이 후보 지지세가 결집했다고 보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대표는 대선 이후 국민의당과의 합당 문제에 대해서는 "저희는 이미 작년부터 합당하고 나면 그에 걸맞은 예우를 하겠다고 했다"며 "흡수 합당이 아무것도 국민의당을 배려하지 않는 형태라고 보는 것도 너무 이분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예우할 수 있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지방선거에서 조직강화특위나 공천심사위원회 쪽에 국민의당 측 인사가 들어가는 방안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