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파주 LG디스플레이 감전사고…3명 중상 · 1명 경상

오늘(3일) 오후 2시 반쯤 경기 파주시 월롱면 LG디스플레이 공장에서 감전사고로 노동자 4명이 다쳤습니다.

소방당국은 부상자 4명 가운데 3명은 중상으로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디스플레이 측은 공장 전선 작업을 하던 중에 사고가 났으며 현재 부상자들의 생명에 지장이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

김부겸 국무총리가 오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오는 9일까지 일주일 동안 공관에 머물며 재택치료를 할 예정입니다.

김 총리는 재택치료 기간 중인 오는 5일 총리 공관 근처 투표소에서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사전투표할 예정입니다.

---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귀걸이나 목걸이 일부 제품에서 니켈과 납, 카드뮴 등 안전기준을 초과한 유해 물질이 검출됐다고 한국 소비자원이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쿠팡 등 6개 오픈 마켓에서 팔고 있는 목걸이와 귀걸이 30개를 조사한 결과, 귀걸이 5개와 목걸이 1개 등 6개 제품에서 니켈 함량이 안전기준을 2배에서 최대 37배 초과해 검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3개 제품에서는 납이 안전기준보다 17배에서 58배까지 초과 검출됐고, 5개 제품에서는 카드뮴이 기준치를 최대 970배 초과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