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부겸 "코로나 상황 가장 제대로 대응하고 있다"

김부겸 "코로나 상황 가장 제대로 대응하고 있다"

김덕현 기자

작성 2022.02.27 14:5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김부겸 "코로나 상황 가장 제대로 대응하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오늘(27일)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다른 나라들이 위기를 겪은 것에 비하면 지금 우리의 상황은 분명 관리 가능한 수준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현재 우리나라는 위중증 환자 수, 사망자 수, 병상 가동률 등 핵심 방역지표가 비교적 안정되게 유지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오미크론 확산으로 치안, 소방, 군사, 교육 등 사회 필수 기능이 마비되는 국가도 있었지만, 한국에서는 최근 확진자가 급증했음에도 이 같은 혼란은 없었던 만큼 코로나19에 잘 대응하고 있다는 취집니다.

김 총리는 "작년 말 델타 변이가 정점에 이르렀던 시기와 비교해 하루 평균 확진자 수가 17배나 증가했지만, 위중증 환자는 오히려 크게 적고, 중환자 병상 가동률도 40% 안팎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사망자 수 역시 다른 나라와 큰 차이를 보인다"며 "21일 기준 우리나라의 100만 명당 누적 사망자 수는 143명으로, 2천 명이 넘는 미국, 프랑스, 영국이나 1천명 대인 독일, 이스라엘에 비하면 20분의 1, 10분의 1 수준"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김 총리는 "우리는 지금까지 모든 코로나 상황에서 가장 제대로 대응하고 있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