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선토론] 심상정 "박근혜 눈치보나"…윤석열 "정치적 평가는…"

[대선토론] 심상정 "박근혜 눈치보나"…윤석열 "정치적 평가는…"

강민우 기자

작성 2022.02.25 22:3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게 박근혜 전 대통령을 고리로 공세를 펼쳤습니다.

오늘(25일) 저녁 8시부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2차 법정 TV 토론에서 심상정 후보는 윤석열 후보를 향해 "박근혜 씨가 얼마 전에 나왔다."라고 운을 떼면서, "박근혜 씨는 국정농단 중 범죄자인가, 부당한 정치탄압인가"라고 물었습니다.

윤 후보는 즉답을 피하며, "저는 검사로서 제가 맡은 일을 한 것이고 거기에 대한 평가를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한다고 해도, 검사는 공소장으로 말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제가 처리했던 일이기 때문에, 지금 제가 아무리 정치에 발을 디뎠다 해도 제가 처리한 사건과 관련해서 이러고 저러고 정치적 평가하는 건 직업 윤리상으로…"이라고 말을 흐렸습니다.

심 후보는 "박근혜 씨는 헌재로부터 국민의 신임을 배반한 중대한 법 위반으로 판정됐고 직접 수사도 하셨잖은가"라며, "20년 실형을 받았는데, 법적인 판결 난 거를 말씀을 못하고 쩔쩔매는가. 국민 눈치를 봐야지, 박근혜 씨 눈치를 봐서 되겠나?"라고 몰아붙였습니다.

윤 후보는 이에 대해 "어떤 기소 대상자라 하더라도 중형을 받고 고생을 하시게 되면…."이라고 답하던 중, 말이 끊겼습니다.

심 후보는 이어,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단도직입으로 묻는다.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할 건가"라고 물었고, 이 후보는 "안 하는 게 맞는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했습니다.

오늘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법정 TV 토론은 지난 21일에 이어 2번째 열린 것으로, 다음 달 2일(수) 사회 분야를 놓고 한 번 더 진행됩니다.

많이 본 뉴스